COPYRIGHTⓒ
2018 Dream암보험. All Rights reserved.

예방접종

예방접종

폐렴 구균 (Streptococcus pneumoniae)은 전염성이 높고 치명적인 박테리아로서 5 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연간 최대 100 만 명의 사망 원인이됩니다.
소아의 약 40-90 %는 폐렴 구균 담체이며, 일반적으로 비강이 식균 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폐렴 구균은 감염된 개체의 점액 및 타액을 비롯한 호흡기 분비물과 직접 접촉하여 쉽게 전염됩니다.
S. pneumoniae는 신체의 여러 부위를 공격하여 다양한 종류의 폐렴 구균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중이염의 중증도와 같은 덜 심하지 만 여전히 쇠약해진 질병에서 패혈증 (혈류 감염)으로 인한 폐렴 (폐 감염) 및 뇌수막염 (뇌염)의 심한 치명적인 침습성 폐렴 구균 질병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뇌와 척추의 보호 층).
폐렴 구균은 예상치 못한 경우 휴면 상태로되거나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진 : 위키 미디어 커먼즈
유치원이나 유치원에 다니는 5 세 미만의 어린이는 침습성 폐렴 구균 성 질환과 급성 중이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2 ~ 3 배 더 높습니다.
이 연령층의 어린이들은 면역계가 아직 성숙하지 않아 부분적으로 감염되기 쉽습니다. 또한 유치원이나 유치원에서 더 많은 폐렴 구균 담체에 노출됩니다.
좋은 소식은 폐렴 구균 성 질병으로부터 자녀를 보호 할 수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적절한 위생 및 예방 접종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일부 부모들은 여전히 자녀에게 예방 접종을하는 등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일부는 우연히 물건을 남기고 박테리아가 똑딱 거리는 폭탄과 같은 것을 깨닫지 못한다.
폐렴 구균은 수개월 또는 수개월 동안 유휴 상태가 될 수 있지만 심한 감염을 일으키면 치료가 어렵거나 입원을하거나 장기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지어 사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례 # 1 : 문자 그대로 자녀의 숨을들이 쉬기
컨설턴트 소아과 및 소아과 심장 전문의 Datuk Dr Zulkifli Ismail에 따르면 "폐렴으로 고생하는 어린이는 종종 고열, 기침 및 호흡 곤란으로 인해 집중 치료실 (Intensive Care Unit, ICU)에서 장기 입원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때로는 수술 및 죽음."
줄 키 플리 박사에 따르면 폐렴으로 고생하는 어린이는 종종 고열, 기침 및 호흡 곤란을 경험합니다. 사진 : MPA
그는 폐렴 구균 감염의 치료는인지 또는 진단조차되지 않을 수 있고 항생제에 대한 내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까다로울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루시 (Lucy, 2 세)는 7 일간 기침과 발열이 지속 된 후 병원에 입원했다. 어머니는 처방 된 항생제를 집에서 정성스럽게 투여 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열은 40 ° C까지 높아졌습니다.
병원에 입원했을 때 루시는 폐렴 구균 성 폐렴으로 진단 받았고, 많은 사람들이 당황한 결과로 그녀의 오른쪽 폐가 붕괴되어 액체로 가득 차있어 루시가 숨을 쉬기가 극히 어려웠다.
그녀는 체액 약 250ml를 배출하기 위해 오른쪽 가슴에 튜브를 삽입해야했으며, 강한 정맥 내 항생제가 투여 된 고밀도 유닛 (High Dependency Unit, HDU)에서 2 일 동안 면밀히 관찰했습니다.
고맙게도, 병원에서 치료 10 일 후, 루시는 일시적인 심리적 외상으로 병원에 입원했으며 가슴에 상처 만 남았습니다.
나중에 Zulkifli 박사는 루시가 폐렴 구균 감염 예방 접종을받지 않았 음을 발견했습니다. 루시의 어머니는 루시에게 폐렴에 맞서 싸울 필요가없고 딸의 목숨을 위해 싸우는 것을 보지 않아도된다는 선택의 여지가 있다면 자녀에게 백신 접종을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례 2 : 발열을 가볍게 가져 가면 안됩니다.
컨설턴트 인 소아과 의사 및 신생아 학자 Datuk Dr Musa Mohd Nordin에 따르면 폐렴 구균 감염으로 인한 고열은 박테리아가 뇌에 퍼 졌음을 보여주는 첫 징후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수막염 (meningitis)이라고 불리는이 질병은 특히 5 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치명적입니다.
Musa Mohd 박사에 따르면 폐렴 구균 감염으로 인한 고열은 박테리아가 뇌에 퍼 졌음을 보여주는 첫 징후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사진 : MPA
Musa 박사는 5 개월 된 여아 Adlin *이 고열 발병 후 4 일 이내에 폐렴 구균 성 뇌막염을 앓은 사례를 인용하여 상세히 설명합니다.
Adlin은 병원에서 약을 투여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발열이 가라 앉지 않은 이틀 후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입원 당시, Adlin은 짜증이 났고, 가난하고 구토를했습니다. 그녀는 통풍, 정맥 내 항생제를 투여 받고 밀접하게 모니터 된 ICU에 즉시 배치되었습니다.
불행히도, Adlin의 뇌척수액 검사는 폐렴 구균 감염이 뇌와 척수로 전염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의료 팀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입학 10 시간 이내에 사망했습니다.